NEOCITY
NEOCITY - 네오시티
로고 디자인
의뢰자 브리핑
(주)네오시티는 우수한 슬립폼 공법과 SLAB 및 계단 조립공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존 타 공법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선진기술을 바탕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새로운 미래 도시 건설 및 친환경 플랜트 산업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혁신 설계, 디자인개발, 컨설팅, 건설 공법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주 키워드 : 혁신, 연구, 기술력, 간편, 안전, 환경, 슬립폼>
건설업계의 수주 경쟁이 치열한 만큼 주 타겟층인 발주처나 시공사에게 심플하면서도 강한 신뢰감을 부여할 수 있는 디자인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한번 보면 쉽게 잊혀지지 않는 기억하기 쉬운 이미지였으면 좋겠습니다. 주 타켓층의 연령대가 높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고는 우리 회사의 간판, 명함, 서류봉투 등의 인쇄물, 홈페이지 메인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할 생각입니다.
또한, 업종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반영시키기 위해 디자인 구상 시, 저희 회사 홈페이지의 ‘사업분야’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기존 로고의 문제점 - 이하생략
의뢰자 선호 색
하얀색, 주황색, 남색
의뢰자 선호 분위기
단순한, 남성적인, 정확한
'보수적인 타겟층의 신경을 거스르지 않는 선에서의 눈에 띄는 디자인'
우선 의뢰자 측에서 기존에 사용하시던 로고에 대한 문제점을 하나하나 나열해주신 것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됐다
로고 디자인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고민한 흔적이 느껴지는 훌륭한 브리핑이 있었기에
나 역시 그 기대에 대해 부흥하고 싶은 마음과 열정을 가지고 작업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잘 관리되고 있는 홈페이지를 보고 이해할 수 있었고
(괜히 브리핑이 훌륭한 게 아니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하지 않나)
이어 대형 건축물 시공에 적용되는 첨단 기술력이 메인이 되는 회사의 특성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됐다
기본적으로는 여러 큐브가 쌓여있는 탄탄한 건축물을 상징하는 형태로 디자인하였고
보수적인 건설업종의 발주처나 시공사에게 어필 할 수 있도록
보다 탄탄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에 주력했으며